적성의 길, 성공의 길
 글쓴이 : 아이러브사…
작성일 : 09-03-09 18:16  조회 : 6,932
적성의 길, 성공의 길

 최근 대구의 어느 어린이집 여 원장이 자신이 보호중인 생후 19개월짜리 어린이를 학대하여 장파열 수술까지 받도록 한 사건이 있었다. 그 원장의 행위에 경악감을 느끼는 한편 과연 그녀에게는 어린이집 운영이 적성에 맞을까 하는 의문을 품어 보았다. 그녀의 사주를 들여다보면 확답을 얻을 수 있겠으나, 아마도 그녀는 역학에서 말하는 인성(印星)이란 코드가 없거나 도움이 안 되는 사주, 혹은 어짐(仁)을 뜻하는 목(木) 오행이 없거나 도움이 안 되는 사주를 타고났을 것이란 추론을 해보았다. 교육자들은 대개 인성 코드 혹은 목 오행이 양호한 작용을 하는 사주를 타고난 사람들이다. 그러하지 못한 사주의 주인공이 교육을 담당하면 사회문제를 일으키곤 한다.
 역학은 인간의 미래를 예측하는 인간학이다.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행복하게 잘 살기 위해서다. 행복하게 잘 살기 위해서는 돈과 명예와 권력 등이 있어야 하고, 돈과 명예와 권력 등을 가지려면 노력 곧 일을 해야 한다. 일을 하되 나에게 맞는 일을 해야 한다. 나에게 맞는 일은 무엇일까? 나에게 맞는 일은 곧 적성(適性)에 맞는 일이며 천직(天職)이다. 역학을 응용하면 바로 이 적성을 알아낼 수 있다. 역학이 분석해내는 적성은 천부적인 적성, 곧 천성(天性)이다.
  역학은 오행의 상생상극 원리로 천부적인 적성을 파악해 낸다. 그 중에는 목화토금수 오행별로 직업을 분류하여 적성을 분석하는 법, 10개 통변성(通變星)별로 직업을 분류하여 적성을 분석하는 법, 8개 격국(格局)별로 직업을 분류하여 적성을 분석하는 법 등이 있다. 이렇게 찾아낸 적성이 나와 음양오행이 조화를 이루는 직업이요, 하늘로부터 타고난 직업이다. 천부적인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때 비로소 타고난 능력과 소질을 발휘하고, 흥미와 보람을 느끼고, 성취감을 만끽하고, 끝내는 성공을 거둘 수 있다.
 성공한 사람들은 천부 적성을 따라간 자들이요, 실패의 악순환을 겪는 사람들은 천부 적성과 어긋난 길을 가고 있는 자들임을 임상을 통해 확인할 때마다 역학에 경의를 표한다.